반응형
마트에서 과소비하는 6가지 이유 feat 행동경제학
1) 커다란 쇼핑 카트 : 마트를 찾는 대부분 고객은 큰 카트를 채우기 위해 구매하려던 것 보다 많이 구매하게 된다고 한다.
2) 과일코너 : 과일의 원색은 충동구매를 부추긴다고 한다.
3) 시식코너 : 후각과 미각을 자극하는 시식코너, 먹고 안 사는 건 괜히 미안해지는 '상호성의 법칙'이 작용한다.
4) 1+1 행사 : 유통기한이 얼마 남지 않은 제품도 다 먹을 수 있을 것 같아 구입을 한다.
5) 파격세일 : 다음 번에 사면 손해 볼 것 같은 '손실회피심리'가 작용한다.
6) 계산대 주변 후식코너 : 앞에서 산 물건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후식 거리가 진열된 계산대 주변, 하나 정도는 괜찮을 거 같아 별 고민없이 구매한다.
이런 고객의 구매심리를 잘 활용하면 우리 마트의 매출이 늘지 않을까요? ^^
출처 : 마트에서 과소비하는 6가지 이유 feat 행동경제학 - 네이버 포스트 '돈에 관한 모든 이야기'
반응형
'신중년 세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요실금은 아는데, 변실금은 모르시나요? (0) | 2025.03.24 |
---|---|
아삭한 식감과 자연의 달달한 맛, 제주 초당옥수수 x 라이브방송에서 만나다! (16) | 2020.06.10 |
여름 지긋 지긋 모기 퇴치 위한 2in1 휴대용 모기채와 포충기 하나로 해충 퇴치기 개봉기!! (22) | 2020.05.26 |
성공 키워드 2020년 뉴 그랜저 그리고 아띠 코일카매트 자동차코일매트! (0) | 2020.05.1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