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신중년 세상

마트에서 과소비하는 6가지 이유

by 위드아띠 2017. 10. 19.
반응형


마트에서 과소비하는 6가지 이유 feat 행동경제학


1) 커다란 쇼핑 카트 : 마트를 찾는 대부분 고객은 큰 카트를 채우기 위해 구매하려던 것 보다 많이 구매하게 된다고 한다.

2) 과일코너 : 과일의 원색은 충동구매를 부추긴다고 한다.

3) 시식코너 : 후각과 미각을 자극하는 시식코너, 먹고 안 사는 건 괜히 미안해지는 '상호성의 법칙'이 작용한다.

4) 1+1 행사 : 유통기한이 얼마 남지 않은 제품도 다 먹을 수 있을 것 같아 구입을 한다.

5) 파격세일 : 다음 번에 사면 손해 볼 것 같은 '손실회피심리'가 작용한다.

6) 계산대 주변 후식코너 : 앞에서 산 물건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후식 거리가 진열된 계산대 주변, 하나 정도는 괜찮을 거 같아 별 고민없이 구매한다.


이런 고객의 구매심리를 잘 활용하면 우리 마트의 매출이 늘지 않을까요? ^^


출처 : 마트에서 과소비하는 6가지 이유 feat 행동경제학 - 네이버 포스트 '돈에 관한 모든 이야기'


반응형

댓글